본문 바로가기
전통, 관습, 미신

현침살 있는 사주 성격과 어울리는 직업

by 지의목 2024. 10. 22.
반응형

 

 

 

 

현침살 성격

 

현침살(懸針殺)의 '침'이 '바늘'이라는 뜻으로, 

이름에서 느껴지듯 날카롭고 예리한 성격의 기운을 나타내는 신살 중 하나입니다.

현침살을 가진 사람들은 주로 성격적으로 예민하고 날카로운 면을 보이며, 종종 독설을 내뱉거나(상대방을 바늘로 콕콕 찌르듯 상처입을 말들을 한다고 하죠.) 이로인해 타인과 갈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들은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말투와 태도로 인해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침살이 있는 경우 어울리는 직업

 

현침살이 가진 특징을 컨트롤하지 못하면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그 기운을 긍정적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즉, 날카로운 기운을 잘 활용하여 정밀하고 섬세한 작업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사, 간호사, 미용사, 보석세공사, 타투이스트 등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는 직업에 적합하며, 이러한 직업에서는 현침살의 정교한 손기술이 큰 도움이 됩니다.

또는 기자, 작가 등도 어울립니다. 글 쓰는게 날카로운 것과 무슨 상관이냐 의문이 드실 수도 있는데, 예전에 글 쓸 때 주로 쓰던 만년필의 날카로운 펜촉을 떠올리시면 이해하시기 쉬우실겁니다.

 

그리고 이러한 직업들이 어울린다는 의미는, 직업적으로 날카롭고 차가운 것들을 써서 현침살의 특징을 긍정적으로 활용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평소 날카로운 물체를 다루는 걸 직업으로 삼아서 살을 풀어낸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업이 꼭 금속이나 날카로운 것과 상관이 없더라도, 현침살이 3개 이상이라면 취미로 바늘같은걸 사용하는 것들을 가까이 하면 좋습니다. 재봉틀을 사용해서 무언가를 만든다든지, 뜨개질을 한다든지, 유기견 미용 봉사를 하셔도 좋구요.

 

 

반응형

 

 

현침살이 있는 경우 조심해야 할 점

 

현침살이 여러 개 있는 경우에는 현침살 기운이 강하게 발현될 수 있는데, 특히 대인관계에서 갈등을 유발하거나 감정적인 기복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일상에서 불안정한 심리 상태를 자주 겪을 수 있고,

직업적으로나 개인적인 삶에서도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침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대인관계에서 감정적 충돌을 줄이기 위해 자기 성찰이 필요하며,

자신의 날카로운 성격을 제어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말과 행동에서 조금 더 유연함을 가지려는 노력이 중요하며,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의식적으로 배려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감정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취미나 직업을 통해 자신의 날카로운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발산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글 쓰는 취미, 바늘을 사용해서 무언가를 만드는 취미, 조각이나 요리하기 등 찾아보면 일상에서 풀어낼 수 있는 취미들이 생각보다 많을겁니다.

물론, 현침살이 없더라도 내 기질이 예민하고 말에 가시가 있다고 느끼시는 분은, 평소 마음 다스리기를 통해 자신을 더욱 성숙시켜 나가야겠습니다.

 

반응형